본문 바로가기
여행노트

부여 정림사지 박물관

by 눈부신햇살* 2022. 7. 19.

주차장에서 바라본 정림사지 박물관

 

금당지와 석탑이 있는 곳에서 바라볼 때 왼편으로 난 저 문으로 들어가면 정림사지 박물관이 나온다.

구조상 입구가 하나여서 한 번 들어오면 오층석탑과 박물관,

두 곳을 관람할 수 있는데 입장료가 어른 1인에 1,500원이었다.

 

왼편

오른편

 

야외 음악당

 

제1전시실인 정림사지관 인피니티룸.

정림사지 출토 유물들을 전시해 놓았는데 조명이 들어왔다 나갔다 해서

불빛이 나갔을 때 암흑에 잠시 당황하기도 했는데 불빛이 다시 들어올 때면 유물들이 더 신비롭게 보이기도 했다.

 

 

 

 

당나라 장수 소정방이 새겨 넣었다는 글씨들.

 

정림사지 연지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한다.

정림사지를 복원한 모형 앞에 나란히 두 개가 놓여 있다.

 

정림사지를 복원한 모형.

 

 

 

내가 태어나던 해의 정림사지.

사람들이 참 많다.

 

저런 사금파리 주워서 소꿉장난 하던 때도 떠오른다.

 

 

1관과 2관을 지나가는 길목의 복도 바닥에 미디어아트로 연꽃이 팡팡 피어나 

아름답고 신기했는데 그걸 찍지 않은 나의 실수!

 

 

 

 

로비에서는 가야금 연주가 한창이었다.

마침 내가 좋아하는 `쇼스타코비치 왈츠2'를 연주해서 가야금으로도 그 곡이 연주된다는 게 마냥 신기했다.

좋아하는 곡이라 어찌나 좋던지 박자에 맞춰 고개를 까딱거리며 깊이 빠져들게 되었다.

이어 비틀스 노래 몇 곡과 동요 세 곡을 연주했는데 그중 `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'가 특히 좋았다.

이곳까지 오는 차속에서 마침 그 동요를 흥얼거리며 왔었는데 이게 뭔 일이야, 하면서......^^

 

누군가, 내가 알고 있는 처자 하나가 가야금 전공이어서 지금 대학원에 다니고 있는 중이며

가끔 저렇게 연주를 하러 가고, 대회에도 나간다고 해서 연주하는 모습을 유심히 보게 되는 점도 없잖아 있었다.

그 남친은 저런 모습이 멋지다고 했겠지?

 

 

'검소하되 누추하지 않고, 화려하되 사치스럽지 않다.'

 

 

 

 

 

'여행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예산 덕숭산 수덕사에 올라  (18) 2022.08.03
부여 궁남지 연꽃을 보러 갔었네  (14) 2022.07.20
부여 정림사지 오층석탑  (26) 2022.07.18
외암마을의 밤을 거닐다  (0) 2022.06.27
내 마음도 수국수국  (0) 2022.06.22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