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여행노트

괴산 문광저수지

by 눈부신햇살* 2021. 3. 29.

 

괴산의 산막이옛길 다녀오는 길에 괴산의 또 다른 명물이라는 문광저수지에 들렀다.

한가을일 때 은행나무 단풍이 멋진 곳이어서 사진 찍으러 많이 오는 곳이라고 하는데

지금 은행나무를 찍기엔 어중간한 계절. 

연갈색 빈 가지의 은행나무들을 보다가 여름이나 가을에 다시 오자 하며 돌아섰다.

 

낚시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었다.

 

 

 


 

 

 

산막이옛길 가기 전에 점심 먹은 식당에서 내려다본 풍경이다. 

남편이 출장길에 지나다니며 맛있어서 몇 번 먹었던 집이라고 데려갔었다.

 

산들이 에워싸고 있는 산골 동네에 맛집이 있었다.

더욱이 방송국에서 다녀갔던 집이다. `맛있는 녀석들'에 나왔었다고 떡하니 사진 간판이 걸려 있다.

남편은 건성으로 보았었는지 내가 그걸 얘기하자 나보다 더 놀란다.

2층 집 2층에 걸려 있어서 못 본 것인지, 정말 밥 생각만 일 생각만 하고 와서 한 끼 때우고

가는 개념이어서 못 본 것인지 모르겠다.

 

과연 방송에 나올만했다. 

남편의 입맛이 조금 까다로운 편인데 깔끔한 것도 따지는 편이다.

맛있고도 깔끔해야 되는데 모두 다 충족되는 그런 집이었다.

 

우리는 추어탕을 먹었지만 코다리 조림도 하는 집이었다.

호기롭게 시켰던 추어튀김은 그대로 포장해 왔다. 배가 불러서 그걸 어찌 다 먹는다고......

 

아무래도 시골이다 보니 들녘에서 일하다 점심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았다.

근처에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것은 복이라고 남편이 말했다.

일하다 와서 간편하고 맛있게 한 그릇 뚝딱 먹고 가서 또 열심히 일하면 얼마나 좋냐고......

 

주차장이 두 군데나 되던데 요즘 같은 시절에 붐벼서 놀랐다.

물론 식당이 넓으니 간격 두기는 잘 지켜지고 있었다.

시골 어르신들이 한 차에 몇 분이 함께 타고 와서 내리고,

어떤 분들은 트럭 끌고 흙 묻은 장화 차림으로 오셨다.

신발 벗고 들어가는 집이라 상관없다.

가격은 도시의 식당들보다 천 원이 쌌다.

 

 

 

식후에 달달이커피 한 잔 타서(코로나로 인해 커피 뽑을 수 없다) 그곳 테라스에서 마시며

풍경을 보는데 마당 한 켠에 미선나무가 있다.

아름다운 부채 모양의 열매를 가져서 미선나무라고 이름 붙었다는데 실물은 처음 영접한다.

하얀 개나리꽃 같다고 남편이 말한다.

향기가 좋다, 라고 하니 그것은 잘 모르겠다고 한다.

 

 

'여행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전주 - 한옥마을 1  (0) 2021.04.05
괴산 산막이옛길  (0) 2021.03.29
홍성 김좌진장군 생가  (0) 2021.03.29
홍성 만해 한용운 생가  (0) 2021.03.28
봄날의 바다 - 남당항  (0) 2021.03.26

댓글